성숙해지는법

생각|2021. 7. 13. 23:24

성숙해지는법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eFWwMNbITjQ

출처: YOUTUBE - 너 진짜 똑똑하다 : 성숙해지려면 반드시 봐야하는 영상

오늘의 주제는 유튜브 너 진짜 똑똑하다 님의 영상을 참고하여 적었습니다.


나는 어제 일하면서 뭘 해야 할지 , 어떻게 해야 할지도 모르겠고 다른 직원분이 나한테 빨리 지시나 내려주면 좋겠다고

생각하며 어리버리 타면서 일하고  내 스스로가 너무 답답하고 짜증 났던 하루를 보내고 있었다

그런 하루를 보내고 퇴근하면서 왜 나는 해결이 안 될까.. 하며 현타가 왔었는데

문득 왜 나 혼자 스스로 생각해보려 하지 않는 거지? , 왜 남의 의견만 곧이곧대로 들으려 하고 있지?

 

  왜 어른스럽지 못할까?  

이 의문의 대한 해답을 찾으려 검색하고 찾아봤다

 

 

 


그러던 도중 유튜브에 성숙해지려면 반드시 봐야 하는 영상이 있길래 내용을 들여다보았다

간략한 8분짜리 내용 설명을 하자면


성숙해지는 비법 = (실존주의 철학 엄청 쉽게 이해하기)

이 세상은 우리가 어디로 가야 할지 정답은 없고 그에 따른 가치도 없는 거지만

인간이 스스로 노력하고 , 고민했기에 우리 선택에 '가치'가 생긴다.

그런데 이렇게 스스로 고민하고 선택하는 인간이 점점 줄어드는데

이유는 체계적으로 선택해주는 사회에 적응했기 때문이다

이 얘기를 설명하는 이유는

철없는 사람 즉. 정신연령이 낮은 사람은 이런 사회의 부조리함을 알고 있지 않을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

정해진 답이라는 울타리와 안정에서 벗어나고 싶어 하지 않는다

그러나 그 안정에서 벗어나 "오늘 난 뭘 해야 하지?" 하며 '스스로' 생각하는 사람은

남들에게 떠맡긴 선택지를 되찾는 행동을 하며 삶에 대한 책임을 만들어낸다

구체적으로 이 책임을 어떻게 해야 하는 건가요? 물어본다면 답은

" 모든 것으로부터 독립해야 한다. "이다

어떤 결정이든 '내'가 결정하고 그 책임도 '내'가 지면서 성숙한 사람으로 거듭날수 있다.


라는 것이다
영상에선 내가 원하던 정답을 말해주고 있었다.

여태 나는 내 생각이 아닌 다른 사람이 하라는 대로만 해왔었고, 어떻게 하려는지 생각하지 않고 있었으며

책임을 지지 않으려는 무책임한 생각뿐이었다

어른과 애새X의 차이점 "책임"

내 인생을 남에게 맡기지 말고 나 스스로 찾아가려 하다 보면 지금껏 막혀왔던 실마리가 풀리는데

예시) 오늘은 뭘 시키실까? X
오늘은 어떤 식으로 진행이 될까? 내가 뭘 찾아서 해야 할까? O

이런 식으로 '내'가 어떤 문제를 닥쳐도 혼자 해결하려 해야지 남에게 모두 맡겨버리면 발전하지 못하여
성숙하지 못한 삶만을 살아가게 될 것이다

결국 내가 어른스럽지 못하던 이유는 남에게만 내 모든 걸 맡기고 책임을 지지 않고 있었기 때문이었다

 

 



이제는 모든 것에 독립하려 노력할 것이고 남에게 맡기는 것 없이 최대한 내가 하려고 할 것이다

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도 성숙해지고 싶다면 어떤 행동이던 "책임"을 지고 "독립" 하길 바란다.


거의 리뷰 형식으로 간단하게 적어봤는데 글을 읽어보시고
구체적인 내용은 영상을 보시면 정리가 훨씬 잘돼 있으니 더 이해가 쉬우실 겁니다

오늘은 성숙해지는 법에 대해서 가져와 적어봤는데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습니다
궁금한 점이나 피드백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:)








'생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게임 끊은지 세달째 변화  (4) 2021.07.08

댓글()